반응형
위키북스 출판사 이재현 저자님 의 '절대강좌! 유니티' 책을 참고하여 필기한 내용입니다.
1. 유니티 엔진의 소개
유니티의 장점
직관적인 개발 환경(IDE) 제공
빠른 개발 속도 제공
멀티 플랫폼(Multi Platform)빌드
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개발
에셋스토어(asset Store)운영
퍼포먼스 리포팅, 리모트 서비스
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
광고, 부분 유료화, 분석 툴 및 분석 데이터 제공
통합 개발환경
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
레벨 디자인
스크립트 코딩
Progressice Lightmapper
디버깅 / 실시간 빌드
VFX, 셰이더 그래프(Shader Graph)
UI Toolkit
Terrain Engine
유니티 에디터 테마 변경
[Edit] - [Preferences..] - [General] - [Editor Theme]에서 테마 변경 가능
반응형
'Unity 강의 > Unity Course(2) - 절대강좌! 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 Course 2] 03.게임 스테이지 제작 : 조명, 실시간 라이트매핑 기능, 하늘 표현 방식 (0) | 2024.06.18 |
---|---|
[Unity Course 2] 03.게임 스테이지 제작 : 셰이더 및 물리 기반 셰이딩, 프리팹 (0) | 2024.06.17 |
[Unity Course 2] 03.게임 스테이지 제작 : 바닥 생성 및 배치, 텍스처, 머티리얼 (0) | 2024.06.17 |
[Unity Course 2] 02. 게임 개발 준비 : 에셋 준비하기 (0) | 2024.06.03 |
[Unity Course 2] 02. 게임 개발 준비 (0) | 2024.06.03 |